본문으로 이동



학회회원 로그인

인사말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가시화정보학회 회원 여러분!

희망찬 2016년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건승하심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한국가시화정보학회는 2003년 결성되어, 초대 회장님이셨던 유정열 교수님을 비롯한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진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오고 있습니다. 금년, 여러 모로 부족한 저에게 한국가시화정보학회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로이 구성된 학회 임원들과 함께 향후 2년의 재임기간 한국가시화정보학회와 회원 여러분들을 위하여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회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저희 학회는 창설 이래 여러 큰 국제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여느 다른 학회에 비하여 비록 그 규모는 작지만, 학술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나 가시화기술개발의 질적인 측면에서 국내/외적으로 매우 높은 평판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한국가시화정보학회 춘/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발표하고 있는 논문의 질적인 수준이나 발표 편수는, 저희 학회 보다 훨씬 규모가 크고 역사가 오래된 타 학회들에 비하여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현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한국가시화정보학회는 외국에서도 전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회원 상호간의 학술교류나 단결의 정도가 강한 것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 한국가시화정보학회의 중/장기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학회 운영의 내실을 기할 때가 되었습니다. 저는 재임기간 동안 학회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고견을 상시 수렴하도록 하고,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을 보다 편리하게 개정하여, 논문투고 및 심사 시스템을 보다 원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여러 국제학술회의를 유치하여, 국내 가시화기술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산학연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가시화기술을 관련 산업발전에 파급시킬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그간 선배들께서 물려주신 훌륭한 한국가시화정보학회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저와 임원들만의 노력 보다는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이 더 중요하리라 생각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아낌없는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사)한국가시화정보학회 회장 도덕희

본문 상단으로 이동


(사)한국가시화정보학회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신림동), 사업자등록번호 : 119-82-03248, 대표 : 도덕희
대표전화 : 053-601-7030 , 팩스 : 053-601-7099 , 전자우편 : admin@ksvi.or.kr, 웹사이트 : http://ksvi.or.kr Copyright © The Korean Society of Visualization. All Rights Reserved.